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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별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융자넷 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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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융*넷 /   작성일2019-01-29 /   조회349회

본문

몇 년 전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대출금리비교사이트’가 이제는 대중적인 콘텐츠가 되어 가는 것 같습니다. 채소 하나라도 여러 곳에서 비교하여 가장 저렴한 (물론 품질도 좋은) 것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에게 ‘대출상품비교’는 정말 유익한 서비스입니다. 문제는 아직도 주거래은행만이 자신에게 가장 좋은 조건을 제시해 줄 것이라는 오해를 하는 사람이 많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사람들의 기본적인 생각은 내가 그래도 단골 또는 vip 인데 라는 생각입니다. 과연 그럴까요?

 

각 금융기관은 고객을 다른 금융사에 빼앗기지 않기 위한 방어 서비스도 강화하고 있지만, 매달 혹은 매년 실적을 늘려야 하는 부담이 있습니다. 그래야만 다른 회사와의 경쟁에서 뒤처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때 여신상품은 신규고객을 유치 할 수 있는 매우 매력적인 도구입니다. 융자를 해주면서 소비자를 ‘주거래고객’으로 만들 수 있는 주요 실적을 유치하기 용이하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부수거래는 급여이체, 카드개설(사용), 적금가입, 자동이체 등등인데요. 문제는 이러한 실적은 최초 1회성이라는 것입니다. 만약 이것이 각 지점마다 매달 누적되어 이어진다면, 각 지점은 소비자를 빼앗기지 않으려는 노력을 하겠지요. 하지만, 최초 1회성의 실적을 올리기 위해서는 결국 신규소비자를 유치해야 합니다.

 

그래서 주택담보대출이나 신용대출상품을 선택할 때, 전혀 거래가 없던 금융기관에서도 최저금리가 가능할 수 있는 것입니다. 중요한 부분은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여신상품을 신청할 때 어떠한 금융사가 자신에게 맞는지를 알수가 없다는 것이지요. 그래서 이러한 부분을 잘 알고 있는 전문 금융상담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역시 ‘대출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해당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융자넷’은 “단순한 금리수치비교를 통해서 좋은 금융사를 찾는 것은 지양하고 있다. 상환방법이나 부수적인 거래의 최소화를 통하여 소비자가 장기적으로 비용을 줄여나가는 것에 도움을 드리려고 노력하고 있다.” 라고 조언했습니다.

 

이러한 콘텐츠는 현재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한 푼이라도 비용을 절약하려고 정보를 알아보는데 있어서, 상담비용까지 지불해야 한다면 소비자의 부담은 커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러한 서비스는 신용조회 없이 전화통화를 통한 구술 상담으로 가능합니다. 융자넷 상담 팀에서는 “소비자들이 주거래은행을 먼저 방문하고 연락을 주시는 것이 상담이 빠르다. 어떠한 부분이 자신에게 필요한지가 즉시 비교가 되기 때문이다. 물론, 융자넷 서비스를 이용한 후에 금융기관을 비교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라고 조언했습니다.

 

융자상품은 다른 소비재와 달리 매일, 매시간 소비자와 함께 합니다. 한번 대출금을 받으면, 벗어놓거나 굶거나 혹은 질린다고 바꿔가며 이용할 수 없는 비용입니다. 결국 처음 신청을 할 때 좋은 금융기관을 찾아야만 합니다. 융자넷은 이러한 고민에 정답에 가까운 좋은 답을 찾아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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